배신당함으로 주님을 배운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사람사이에서 배신당함으로

 버림받음의 십자가의 고난을 경험했다. 



십자가의 고난은 예수님으로 채찍과 창 그리고 못박힘의 아픔으로 고통의 소리를 지르게 했지만 그러나 채찍과 창 그리고 못박힘보다 아픈것은 하나님에게 버림받고 사람에게 배신당하는 그 아픔이 예수님으로 하여금 울부짖는 신음을 만들었다. 

제구시쯤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질러 이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는 곧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마27:46)

세 시쯤에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부르짖어 말씀하셨다.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그것은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습니까?"라는 뜻이다. (마27:46, 새번역)

우리는 고난당하신 예수님을 배운다. 

이것은 예수님의 고난을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고난속에 배신과 버림받음은 가장 빠르게 주님을 배우는 길이다. 그래서 배신과 버림받음의 아픔과 고통속에서 예수님의 성품과 마음으로 참고 견디고 있다면 그것으로 주님을 배우기에 충분하다.

그 고난의 주님을 매일 같이 경험하고 사는 것.. 

그 고난의 주님이 내안에 살아있음을 느끼는 것은...

주님 내안에 내가 주님안에 있는 그 놀라운 신비속에.. 내 삶이 있다며...

어떤 버림받음도.. 어떤 배신도.. 어떤 상처도 

비록 나로하여금 고통의 울부짖음을 만들지만 

주님을 배울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할수 있을 것이다. 

예수 내안에.. jesusinside !





TistoryM에서 작성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