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a seed 치아씨드의 효능과 역사

@ 치아씨드? 고대의 아즈텍인들이 주식으로 먹던 작은 씨앗을 말해요.고대인들은 옥수수 가루와 함께 부족한 영양소를 이 치아씨드를 통해서 섭취 했다고 합니다. 


@ 치아씨드 효능 ? 붕소라는 미네랄 성분, 풍부한 칼슘, 오메가 지방산, 천연황산화제와 갖종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 피부와 모발에 좋고 무엇보다도 포만감을 주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음 

@ 치아씨드 섭취 ? 하루에 15g이상 섭취 . 물에 넣어서 허브티와 함께, 찌게나 음식에 넣어 먹는 방법, 주스나 요구르트에 넣어 먹는 방법, 치아씨드 1숟가락에 물 한컵이상 

치아씨드 효능 먹는법 (물속에 몇분?)


변비에 그렇게 좋다 해서 시켜 먹어보았더니 정말 딱 삼일정도 지나니까

아주 숙변제거까지 되는 기분이라서 더욱 기분좋은 기분..


치아젤  ( SIMPLE CHIA GEL ) : 치아 1 : 물 6
 
물을 대신하여 치아를 소킹하는것은 매우 훌륭한 방법입니다
저처럼 '아몬드밀크 ( 넛밀크 ) 를 사용해도 좋고
 과일주스등에 소킹하여 함께 먹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여러분 '3'
 
요렇게 1 : 6 의 비율입니다
( 비율은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요것또한 드셔보시면서 본인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보세요! )
 
물과 치아를 섞어주시구요
 
15분정도 그대로 놔두신후 한번 부드럽게 저어주시고 15분정도 놔두시면 완성입니다

> 치아 오트밀

 요즘같은 아침에 따듯하게 ( 절때 뜨겁게 아님 ) 데운 아몬드우유에 오트밀을 넣고 불려두고서는 요렇게 치아를 솔솔솔 뿌려주세요!

 

준비물

 

 

오트밀 , 치아 , 아몬드밀크 , add + 견과류 ( 건과일 )

 

아몬드밀크에 오트밀을 붓고 조금 기다려주세요!

촉촉하게 오트밀이 아몬드우유를 머금으면 먹을준비 끝

치아를 솔솔솔 뿌려주시고

 

취향에 따라 견과류와 건과일을 함께 토핑하시면 금상첨화지요 '3'


> 치아 요거트

 

떠먹는 요거트와 치아젤을 함께 먹는 방법입니다

저는 요것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해용!

 

미끄덩하다고 잘 안드시는 분들도 요방법은 좋아하실꺼에요!

요거트에 폭 파묻혀 좀더 부드럽게 드실수있답니다  

 

준비물

 

 

치아젤 , 아몬드밀크 , add + 견과류 ( 건과일 )

 

불린 치아젤에 요거트를 함께 섞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과일잼, 꿀, 아가베 등을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http://youtu.be/gOK6qheOX-Y










013년을 뜨겁게 달군 키노아는 잠시 잊어도 좋습니다.  

2014년에는 치아씨가 슈퍼푸드로 등극할 것입니다.  

 

 about chia seeds 

 

 

치아씨는 고대 아즈텍족이 주식으로 먹던 작은 씨앗입니다. 치아라는 민트계통의 식물 씨앗으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다량 함유해 건강한 삶을 이끕니다. 이 씨앗이 주목받게 된 것은 글루텐 프리에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성분이 많고 연어보다 오메가-3가 많으며, 치아씨 1작은술로 우유 1컵에 든 것보다 훨씬 많은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 등 완전식품으로 통하기 때문입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기적의 식품'이라 불리며 작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음식들로 개발되어 큰 이슈로 떠 올랐고, 영국 BBC에서는 2014년 트랜드 푸드로 치아씨를 꼽았습니다. 

 

기적의 씨앗, 치아씨의 대표적 효능    

 

▣ 1. 풍부한 오메가-3 

 

치아씨는 전체 지방의 60% 이상이 오메가-3 지방산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치아씨의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레산입니다. 이것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지 않은 몇 안 되는 필수 지방산 중 하나로 순수하게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염증 지표 물질들을 감소시켜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2. 장 건강을 유지해주는 섬유질 

 

치아씨 한 스푼을 한 컵 정도의 물에 넣고 약 30분간 놔두면 고체에 가까운 젤라틴이 됩니다. 이러한 젤 형성 반응이 일어나는 것은 수용성 섬유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치아씨가 지닌 섬유질은 케일의 17배로 장을 깨끗하게 하고 공복감을 해소시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노화 예방 필수영양소, 산화방지제 

 

 

국내에서 치아씨 정보를 인터넷으로 알아보면 화장품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화 예방에 필수적 성분인 산화방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잇기 때문입니다. 2년 동안 씨앗을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고 실온에 두어도 자생력으로 썩지 않는 것도 산화방지제의 역할때문입니다. 이 산화방지제는 피부 노화를 지연시킬 뿐 아니라 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4. 고혈압 예방에 좋은 미네랄 

 

칼슘, 인, 마그네슘, 칼륨, 철분, 아연, 구리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미네랄 성분은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도와 고혈압 예방은 물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해 줍니다. 

 

 5. 소화작용에 도움되는 글루텐프리 식품 

 

작년 한 해 빵이 주식인 서양에서는 글루텐프리 식품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글루텐이란 밀, 보리 등의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인데, 특히 글루텐을 다량 섭취하는 서구화된 식습관은 '실악 스프루(Celiac Sprue)'를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글루텐이 소장을 파괴해 소장의 흡수력이 저하되고 그에 따라 잦은 설사와 소화불량으로 영양분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습니다. 치아씨는 글루텐이 아예 없는 식품으로 치아씨를 빻아 가루를 만들어 쿠키를 만들거나 스무디에 넣어 섭취하는 등 다양하게 음식에 활용합니다. 

 

 6. 혈당 수치 조절 

 

치아씨는 인슐린 농도를 조절하는 중요한 효능을 지닙니다. 만약 혈중 인슐린 수치가 높으면 낮춰줍니다. 

 

 7. 다이어트에 도움 주는 포만감 

 

2006년에 일본 TBS 방송에서 치아씨를 천연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한 뒤 치아씨 품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치아씨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 첫 번째 이유는 포만감을 줘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수분에 의해 팽창하는 독특한 특성을 지니는데 체내 소화액에서도 팽창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지속시킵니다. 치아씨는 10배나 되는 수분을 흡수해서 포만감을 증대하고 활력과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음식을 맘껏 섭취하면서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TistoryM에서 작성됨


+ Recent posts